본문 바로가기

아트샵꽁기/상품판매후기

강원도 인제 귀둔초등학교의 명화그림액자를 활용한 특별한 전시기획사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귀둔초등학교에서는 특별한 명화전시 하고 있습니다.

교내 각 층의 복도마다 세계명화 그림액자와 학생들의 사진, 그림 등을 같이 전시하고 있습니다.

 

귀둔초등학교에서는 특별히 이젤을 이용해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 명화액자의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복도 벽면마다 학생들의 사진이 부착되어 있으며, 이젤에 세운 명화그림액자 사이사이 난(蘭)을 전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각각의 멋과 매력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각 층마다 시대별, 작가별로 테마를 정해 명화그림액자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교과서에 실린 작품과 교육용으로 좋은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모딜리아니의 <큰 모자를 쓴 잔느> 명화그림액자입니다. 좌측상단 창가에 작품설명서 액자를 전시하여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의미와 뜻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교 및 교육기관의 경우 교육적인 취지가 가장 크기 때문에 교육용 명화그림과 함께 작품설명서 액자를 같이 전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클림트의 <키스> 명화그림액자입니다. 한 시대를 대표한 명화작가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약 30여 점의 명화그림액자가 각 층의 복도 및 계단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귀둔초등학교 담당선생님께서는 꽁기컴퍼니 디렉터의 제안서와 작품설명, 추천작품목록 등을 받아보시고 직접 상담을 통해 전시를 기획하셨습니다.

 

아트디렉터의 제안과 안내를 받아 보다 쉽고 빠르게 전시를 기획하시고자 한다면 070-8733-2138 로 연락주세요.  부담없이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