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갤러리/아트인테리어

인천광역시 효성초등학교 학교 복도에 교육용 명화그림액자 전시

2017년 1월을 맞아 인천에 위치한 효성초등학교에서 교육용 명화그림액자 20여 점을 전시하였습니다~ 아트샵꽁기 담당설치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위치와 높이를 맞춰 그림액자를 설치하였듭니다.


 

아트샵꽁기는 학교 및 교육기관을 통해 교과서에 실린 명화그림과 세계적인 명화 중심으로 전시하여 학생들의 교육적인 면과 학교 환경미화에 적합하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인천효성초등학교 입구에서 촬영한 외부전경 사진입니다.

 

 

 

 


학교의 각 층 복도와 계단에 아트샵꽁기 명화그림액자 중형(약 79x71cm)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흐, 모네, 클림트 등 대표적인 명화가들의 그림들을 전시하였습니다.

 

 



 

 

 

각 작품마다 명화 작품설명서 소품액자가 함께 전시되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작품설명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클림트의 <메다 프리마베시의 초상> 명화그림액자입니다. 복도를 지나는 많은 학생들과 방문객들은 마치 미술관의 명화그림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용 명화그림으로 인기가 많은 르느와르의 <책읽는 소녀> 입니다. 이 밖에도 <피아노 치는 두 소녀>와 <보트 파티에서의 오찬> 등이 인기있는 작품들입니다.

 



 

 

추상미술을 대표할 수 있는 칸딘스키의 <노랑빨강파랑> 명화그림액자입니다. 미술수업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화가입니다.

 

 


 



 

 

국내 고전미술도 빠질 수 없겠죠~? 김득신의 <파적도>가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강세황, 신윤복, 신사임당, 김홍도 등의 한국미술이 인기있게 전시되고 있습니다.


 

 

 

 

 

김홍도의 <무동> 한국명화그림도 함께 전시되고 있습니다. 교육용 명화그림으로 인기가 많은 그림으로 <씨름도>, <서당도> 등이 있습니다.



 

 

 

 

각 층 복도마다 다양한 시대와 나라의 명화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전미술부터 근현대 회화까지 교과서에 실린 교육용 명화그림 중심으로 전시하였습니다.

 

 

수업을 듣는 학생들부터 학교를 방문하시는 모든 방문객 분들께서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이해하실 수 있도록 곳곳에 명화그림과 설명서를 전시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