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갤러리/아트인테리어

명화소품액자, 교육용 명화그림 공주 수촌초등학교 복도와 계단에 전시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수촌초등학교 복도와 계단에 교육용 명화그림 20여 점을 전시하였습니다.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전시공간을 체크하고 추천드리는 학교명화그림과 액자로 전시를 진행하였는데요~


 

복도의 기둥과 벽면의 너비에 맞도록 명화소품액자 중형과 대형으로 제작하였으며, 대표적인 세계의 명화그림과 교과서에 실린 명화그림으로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공주 수촌초등학교의 외관 풍경입니다.

 

 

 

 

 

교내 1층과 2층 복도에 약 20여 점의 명화그림을 전시하였습니다. 각 기둥의 너비에 맞도록 사이즈를 조절하여 인테리어 효과 뿐만 아니라 작품관람에 적합하도록 하였습니다.

 



 

 

 

고흐, 모네, 클림트, 세잔, 시슬레 등 르네상스부터 초현실주의 현대미술까지 다양한 명화그림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미술관에 가지 않더라도 세계적인 명화그림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밀레의 대표명화인 <만종>입니다. 모든 작품에는 각각의 작품설명서 액자가 부착되어 작품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복도와 계단을 이용하는 학생들과 선생님, 방문객 분들이 쉽게 작품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책으로만 감상할 수 있었던 세계의 명화그림을 직접 관람하고 색채와 구도에 대한 이해를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인상주의의 대표화가인 조르주 쇠라의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점묘화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교과서에도 많이 실려 있는 교육용 명화그림입니다.


교육용 명화그림으로는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 뿐만 아니라 시대와 화풍을 대표하는 주요 화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하여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1층 화장실 앞에는 모네의  <지베르니의 수련화> 명화그림을 중대형(그림규격 72x60cm)로 제작하였습니다.


모든 명화그림과 함께 부착된 작품설명서 액자는 미술관에서 볼 수 있는 각각의 작품설명으로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교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쉽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수촌초등학교 1층과 2층 복도의 기둥마다 명화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단을 오르내리며 감상할 수 있도록 벽면에 명화그림을 전시하였습니다.



 

 

 

 

아트샵꽁기의 명화그림과 액자는 저렴한 원단을 쓰지 않은 고품질의 복제화로써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도서관, 관공서 등에서 많이 전시하고 있으며, 실제 국립미술관 아트샵에서도 판매를 진행하며 인정을 받았습니다~


한정된 예산 안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적합한 전시를 원하신다면 아트샵꽁기 담당디렉터와의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선정부터 크기, 액자까지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