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갤러리/아트인테리어

X-MAS & NewYear Gift 展 갤러리꽁기 연말 특별전 알파갤러리

아트샵꽁기와 (주)알파 가 함께하는 

X-Mas & Newyear Gift  展

                                        갤러리꽁기 연말 특별전

 

일시 : 2011.12.03 ~ 2012.01.28

장소 : 알파갤러리 건대입구점

주제 : 갤러리꽁기 활동작가 7인의 단체전, 아트디렉터 임동욱 전시기획

큐레이터 : 김효정    /     아트디렉터 : 임동욱

 

갤러리꽁기가 연말을 맞아 특별한 전시를 준비하였습니다.

(주)알파 - 알파갤러리 와의 후원을 통해 갤러리꽁기 활동작가 7인 단체 기획전으로

2011년 공모 신인작가꽁기 대표작가 위주로 약 2개월간 전시가 진행됩니다.

 

※ 갤러리 내 큐레이터를 통해 전시된 작품(전시액자 포함)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 건대입구 3번출구에 인접한 지하 입구에서 촬영한 건대입구 알파갤러리입니다.

 

일반 갤러리와는 달리 지하1층과 1층으로 복층형 계단구조의 갤러리로 약 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지하철 입구 및 지상 통로와 가까워 많은 분들이 찾고 관람하실 수 있는 개방형 갤러리입니다.

 

 

 

 

▲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작품은 윤영훈 작가<선물, 빛 20호> 유화그림액자입니다.

 

작품규격 72cm x 60cm, 액자포함 약 100cm x 86cm

작품전시와 함께 작가프로필, 작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소형액자로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 계단 위에서 촬영한 알파갤러리의 실내전경 사진입니다. 계단형 구조로 양쪽에서 작품을 감상.

 

 

 

 

 

▲ 이번에는 계단 아래(지하 갤러리입구)에서 촬영한 실내 전경입니다.

 

 

 

 

▲ 갤러리 입구에 들어서면 나란히 전시되어 있는 장윤 작가 <구름이 있는 풍경> 연작

 

연말 GIFT(선물)전을 기획하며 밝고 화사한 동화풍의 상큼한 작품을 전시해보자 기획을 하였는데

장윤 작가의 언덕 위 막대사탕 위에 솜사탕을 올려놓은 듯한 추상화가 적합하다 생각했습니다~

 

 

 

 

▲ 계단을 따라 전시되어 있는 박성진 작가<석류, 사과, 포도가 있는 정물>, <라일락 항아리> 등 

 

갤러리꽁기의 대표작가이자 매년 개인전을 진행하고 계신 박성진 작가최근작 3점 전시

30~50대 고객층에 많은 인기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작가로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계십니다^^

 

 

 

 

박성진 작가의 <석류, 사과, 포도가 있는 정물> 유화그림액자입니다.

 

작품정보 : 작품 53cm x 45cm, 액자포함 약 79cm x 71cm

전형적인 서양화의 정물구도에 다양한 과일과 동양적인 항아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작품 

 

 

 

 

박성진 작가의 <아름다움을 담은 화병> 유화그림액자입니다.

 

작품정보 : 작품 53cm x 45cm, 액자포함 약 79cm x 71cm

다양한 색상의 화사한 꽃이 넘치 듯 작은 화병에 가득찬 모습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의 모던 추상화를 그리는 유케이 작가의 <인테리어 블루 & 인테리어 핑크> 

 

2011 공모 신인작가로 등록 후 전 작품의 50% 이상을 판매한 인기작가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심플하지만 부분부분 강렬한 색채를 이용해 단순함을 보완하여 조화를 이끌어 낸 작품 

 

 

 

 

▲ 이번 전시를 계기로 갤러리꽁기에 등록된 김성인 작가의 퀄리티 높은 작품들.

 

2011 후반기 작가공모를 통해 인연을 맺게 된 김성인 작가는 다수의 전시와 수상경력을 보유한 작가로 갤러리꽁기를 통해 출품작 다수와 소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 3점(8호 2점 각 80만원, 10호 1점 100만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김성인 작가의 <선물 8호>, <나무 밑 의자 4> 서양화 그림액자입니다.

 

 

 

 

김성인 작가의 <정물> 서양화 그림액자. 얇은 광목천에 아크릴로 그려진 작품.

 

김성인 작가의 작품은 동양적인 문양과 곡선, 반복되는 패턴 등이 동양적인 느낌이 강한 작품이 대부분.

 

 

 

 

▲ 중간층에서 촬영한 갤러리 내부 전경 사진입니다. 김성인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된 모습.

 

 

 

 

 

▲ 이번 전시 홍보물(전시엽서, 카달로그)입니다. 작가의 대표작과 전시일정, 장소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갤러리꽁기에서는 연 2~3회 기획전 및 소속작가 단체전, 신인작가전 등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 소품액자와 전시엽서, 카달로그가 있는 테이블. 방문하시는 고객 누구나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중간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복도에는 강윤수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강윤수 작가의 <봄의 유혹 10호>, , <눈꽃> 등 4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마지막에 소개해드릴 작가는 중간층 메인에 전시된 박옆 작가의 4점의 작품입니다.

 

박옆 작가는 2011 하반기 공모 신인작가로 개성있는 팝아트스타일의 아크릴화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가로 갤러리꽁기를 통해 처음 작품을 선보이고 전시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박옆 작가의 <척 크로스 자화상>, <나와 마을>,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유디트> 입니다.

 

유명한 명화그림을 살짝 비틀어 팝아트로 표현하는가 하면 유명인물의 초상화를 자신만의 개성있는 스타일로 표현하며 전시 첫 날부터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베르메르의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클림트의 <유디트>가 세련된 모던아트를 입었습니다.

 

현재 박옆 작가의 8호~10호 작품은 20~30만원 선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아트샵꽁기 홈페이지에서 알파갤러리에 전시된 작품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상층에서 바라 본 알파갤러리의 실내 전경 사진입니다. 전체작품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지난 6월 알파갤러리에서 <클림트와 인상파 화가 展> 첫 전시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명화그림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갤러리꽁기 활동작가들과 함께 좋은 기회에 전시를 할 수 있게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활동작가의 개인전 및 기획전을 후원하고 신인작가를 발굴하여 아트샵꽁기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도 좋은 작품 감상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