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엘르/REVIEW

[갤러리 엘르] 프와 앙상블 5월 음악회 & 데니스 드옹 초대개인전 작가와의 만남 리뷰



◆ 전시명 : 데니스 드옹 초대개인전 : Living and Breathing
◆ 전시기간 : 2016.05.16 MON - 06.02 THU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오프닝파티 : 2016.05.28 SAT 16:00~ 
◆ 참여작가 : 데니스 드옹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여행, 사랑, 가족을 기반으로 작업하는 미국 작가 데니스 드옹의 초대개인전이 갤러리 엘르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데니스 작가에게는 첫 아시아 개인전이었기에, 몇개월 전부터 많은 미팅,기획,디자인 등을 준비해왔습니다. 한국에서의 초대전을 위해 작업한 신작들 및 다양한 드로잉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로잉의 디테일 하나하나가 작가의 섬세한 작업과정들을 엿볼수 있게 해줍니다.












작가는 여행을 통한 낯선 상황들을 통해 영감을 얻고 그 여행에서의 관찰과 경험을 기반으로 작업을 합니다.












<Living and Breathing>展의 전시 전경입니다.













<Longing> 작업의 디테일 컷입니다. 가죽, 페브릭, 패턴등을 붙여 그 여행 당시의 장소, 상황, 기억들을 사실적으로 재구성합니다.













장소, 시간, 기억이 어우러져 한 작품이 나오기 까지의 과정을 중요시 여기는 작가에게 드로잉은 시작점이자 변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한편의 동화 같은 드로잉 작품. 이 작품은 한 남자의 그동안 살아왔었던 시간과 추억을 보여주는 듯, 작품 속 새장을 안고 있는 인물은 무언가를 그리워하는 듯한 모습 또는 그 시간들을 회상하고 있는 듯한 감정이 느껴집니다.













5월 28일 작가와의 만남과 갤러리 엘르 정기 연주회인 도심속 오케스트라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정된 인원으로 사전에 미리 신청을 받거나 초대된 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촬영중인 데니스 드옹 작가 (좌) 와 손님.












행사는 이번 전시와 행사를 기획한 임동욱 대표님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데니스 드옹 작가의 간단한 인사말와 함께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에 받은 질문들로 작가와 이야기 시간을 가졌으며 양자윤 큐레이터의 동시통역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작가가 직접 사인한 미니 아트 액자를 추첨하여 오프닝에 오신 분들께 드리는 선물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마치고, 갤러리 엘르 정기 연주회인 <도심 속 오케스트라 : 프와 앙상블 5월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플룻을 메인으로 바이올린과 듀엣 공연중인 모습. 앙상블 프와는 갤러리 엘르와 함께 정기적으로 연 4회 연주회를 여는 이화여자 대학원을 졸업한 실력파 연주자들입니다. 이번 전시에 및 작품들에 맞게 편곡한 곡들로 관람객 분들께 큰 박수를 받아냈습니다.













플릇과 바순의 공연 모습.













갤러리 엘르의 정기 연주회는 9월 새로운 전시와 함께 찾아 뵐 예정입니다. ^^ 9월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데니스 드옹의 전시는 6월 2일 목요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앞으로 갤러리 엘르와 함께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