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명 : Compact Moment
◆ 전시기간 : 2018.02.19 MON - 03.01 THU (1:00pm까지)
◆ 전시장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갤러리엘르
◆ 참여작가 : 이강훈, 편대식
◆ 전시작품 : 작가 대표작
◆ 작품문의 : 02-790-2138ㆍkkongkiart@naver.com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경험, 감정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지나간 시간의 순수했던 감성들은 누군가의 손 편지에서, 때묻은 한 장의 사진에서 남겨졌지만, 신세기를 살아가는 오늘, 손 안에 가진 모든 것들이 말없는 대화이고 행동하지 않는 소통이며, 그들이 사는 곳이 사회가 되고, 스스로가 그것이 내 자신이라고 말하게 되었습니다. 회색빛의 무미한 감정만이 만개한 사회를 살며 소통의 부재는 당연시되고, 시계바늘처럼 정해진 길을 일정하게 반복하는 나의 삶은 현실에 타협하며 내일의 행복을 이야기합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인 세상을 바라보며 시야는 점점 좁아지고, 손바닥 만한 삶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순간, 누군가의 의한 삶을 누군가에 의해 쓰여지는 것에 변화의 절대적 필요성을 잠시나마 고민해봅니다.
이번 展은 소통의 부재 그리고 인간의 본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문의 형태를 패턴화해서 인간의 관계 그리고 소통이라는 이야기를 풀어가려하는 이강훈 작가 그리고 수없이 반복되는 일정한 요소들의 모습에서 완벽하지 않은 인간의 우리의 모습에 대해 표출하며 완벽함과 한계의 사이에서 드러나는 시간을 기록하는 편대식 작가. 두 작가의 작품을 통해 작가들이 바라보는 시선과 관람객들이 바라보는 또 따른 시선과 감성을 함께 마주하고 느껴볼 수 있는 전시가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