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엘르/REVIEW

갤러리엘르 연말자선전 <사랑한다, 마이펫> 오프닝현장 스케치

2012 사랑한다, 마이펫 - 갤러리엘르 연말자선전

전시기간 ▶ 2012. 12. 15 ~ 2012. 12. 31

전시작품  ▶ 박인숙 화백, 팝아티스트 한상윤 외 30여 명의 50여 작품

관람시간 ▶ Open 10:00 ~ Close 18:30 (일, 공휴일 휴관) 

갤러리 엘르 (GALLERY AILE)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3 혜전빌딩 T. 02-790-2138

www.galleryaile.com  

 

연간 버려지는 동물들은 8천여 마리...

 

통계상의 수치를 훨씬 넘어서는 숫자의 유기동물들이 발생한다고 한다. 포획 유기동물 수는 2009년 8만여 마리, 2008년 7만8천여 마리, 2006년 6만여 마리...해마다 줄지 않고 늘어가는 유기되는 동물들.

 

다행스럽게도 목숨을 건진 유기동물들이 사설보호소등에 수용이 되어도 열악한 환경에 목숨이 위태롭고 지원이 턱없이 부족하여 굶는 일이 다반사인 어려운 사설보호소들이 즐비하다.

 

<희망프로젝트-유기동물보호 자선전>은 지금도 어디선가 빛을 잃어가는 안타까운 생명들에 대한 - 인간의 이기심에 경고하고 불편한 진실에 부딪혀 보고자 기획한 전시이다.

 

그들은 인간과 같은 심장을 가지고 태어나 작은 희망을 품고 눈을 떴지만 따뜻한 손길도 잠시, 영문도 모른 채 버려지거나 죽임을 당하고 있다. 그들에게도 고통과 슬픔을 느끼고 당신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지만 이기적인 인간들은 이를 눈 여겨 보지 않는다.

 

부족한 인간에게 버림받고 세상에 버림받은 그들에게 다시 희망의 손길이 닿아 새 삶을 살길 바라며 평소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아티스트들이 뜻을 모아 이번 전시를 통해 조금이나마 - 단 하나의 생명이라도 사랑받고 살아갈 수 있다면 - 도움이 되고자 힘을 모으게 되었다.

 

 

 

 

갤러리엘르에서 진행된 <사랑한다, 마이펫> 의 오프닝 현장입니다.

 

 

 

 

 

갤러리 입구에는 레드카펫 포토존이 마련되어 방문객 누구나 재밌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00cm 높이의 고릴라 조형물이 손님맞이에 바쁘네요~

 

작품 : Allegorille - 권오인 작가

 

 

 

 

 

강렬하고 추상적인 이미지의 꽃을 표현하는 한혜진 작가의 작품들이 눈에 띕니다.

 

 

 

 

 

달항아리 동양화작품과 도자공예를 선보인 김초혜 작가의 부스입니다.

 

 

 

 

 

 

이번 연말자선전에는 약 30여 명의 유무명 아티스트 50여 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

 

 

 

 

 

 

 

유기동물을 위한 기금마련 전시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다룬 작품이 많습니다.

 

 

 

 

 

권오인 작가의 <Allegorille : 시선>  조형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

 

 

 

 

 

 

최근 아트페어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진작가 김정미의 작품

 

 

 

 

 

 

 

유명 팝아티스트 한상윤 작가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감나무 위의 비통맨(루이비통을 입은 돼지)이 강아지를 안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본출신 팝아티스트 Ryo Soma 의 <Powder snow Garden>

 

 

 

 

 

연예인 조영남 선생님의 <가족여행> 판화작품입니다.

 

 

 

 

 

 

MBC드라마 <골든타임>에서 열연하셨던 탤런트 조상기 씨가 갤러리엘르에 방문하셨습니다. 뜻깊은 전시 오프닝에 참석하셔서 빛을 내 주셨네요^^

 

 

 

 

 

(고)박수근 화백의 장녀이자 국내 유명아티스트 중 한 분이신 박인숙 화백님께서도 좋은 작품으로 자선전에 참여하셨습니다.

 

 

 

 

 

팝아티스트 한상윤, 서양화가 한혜진, 갤러리엘르 대표 임동욱, 웰파인 담당자님이 웰파인의 아로니아 음료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연말자선전에는 10개 후원사가 참여하였으며 이 중 웰파인에서는 오프닝파티에 고급 음료의 시음회를 열어주셨습니다. 

 

 

 

 

 

팝아티스트 한상윤과 어반테이블 유한석 대표님, 양쪽에 바리스타 두 분

 

어반테이블의 대표이자 웰아이스 기획팀장을 맡고 계신 유한석 대표님께서 오프닝에 참석하셔서 직접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오프닝 파티에서 커피부스와 아이스크림 부스를 만들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애견용품 전문브랜드 Natural Balance(내추럴 발란스) 에서는 자선전 참여작가들을 위해 애견사료 및 의약품, 간식이 가득 담긴 선물을 주셨습니다.

 

이 밖에 후원해주신 물품들은 동물보호단체에 기부 될 예정입니다. 

 

 

 

 

2012 갤러리엘르 시상식이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2 작가상 - 권오인(조형), 한혜진ㆍ배현희(회화)

2012 신인상 - 최정현(디자인), 권아리(회화)

2013 심사위원장 위촉 - 유희승(동덕여대 겸임교수)

2013 명예작가상 - 박인숙 화백, 현서정(회화)

 

 

 

 

이벤트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애견용품과 작가의 판화작품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애견용품과 작가의 판화작품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메인추첨으로 참여작가의 판화작품(30만원, 15만원 상당)을 증정하였습니다.

 

 

 

 

 

 

전시오프닝 중 캐리커처(최정현 작가)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백여명의 관람객이 갤러리에 찾아주셨으며 외국인 분들도 눈에 띄네요^^

 

 

 

 

 

<사랑한다, 마이펫> 연말자선전에 참여해주신 많은 작가분들과 오프닝을 빛내주신 후원사, 관계자 및 관람객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전시는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 기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