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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화그림소개] 르느와르 대표명화그림과 작품설명(1)

[명화그림소개] 르느와르 대표명화그림과 작품설명(1)
르느와르 명화그림소개, <테라스에서>, <봄화병>, <시골무도회> 등 국내에 잘 알려진 명화그림..

'행복을 그린 화가' 르느와르의 대표적인 명화그림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극히 개인적인 감상평을 포함! 명화 그림을 재대로 감상해보겠습니다~ 

모든 자료 및 명화그림액자, 전시사진의 출처는 아트샵꽁기(www.kkongki.com/)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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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트샵꽁기는 명화그림액자, 명화엽서, 명화사진, 명화아트판넬 등..명화그림과 다양한 명화 아트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명화전문점 브랜드입니다. 블로그 운영자 꽁기가 운영하는 아트샵이기도 합니다.



<행복을 그린 화가> 르느와르 '왜 그가 행복을 그린 화가라는 것일까?'
그의 작품 대다수가 밝고 화사한 - 색의 혼합없이 원색을 그대로 사용하기를 좋아하였고 - 느낌의 표현을 즐겼으며 작품 속 인물의 표정 하나하나가 행복한 미소를 띄거나 여유로운 모습이다. 주로 부유층(친구, 가족 등) 의 여가생활이나 산책, 파티 등을 화폭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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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스에서 1881년 작, 시카고미술협회 라니드코번 부부컬렉션 명화그림소개
 
이탈리아 여행에서 돌아온 1881년 여름, 짧은 시기이긴 하지만 르느와르의 그림에 인물과 배경을 맺는 호흡이 불가사의한 조화점에 달한 듯한 한 시기가 있었다. 대기 속으로 흩어지는 빛과 개개의 형상 표면에 떠도는 빛이 서로를 부르며 미묘하게 빛나는 조용함이 화면 위에 나타나 있었다. 환한 빛과 색의 조화로 인상파 화가들의 본질을 나타낸 기념비적인 명화작품이다. - 명화그림설명

아트샵꽁기 명화그림 설명서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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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읽는 소녀 1876년 작, 프랑스 파리 오르세미술관 명화그림소개
 
명화그림의 실제 모델인 소녀는 몽마르트르 근처의 거리에서 품을 팔던 어려운 처지의 소녀였다. 청소와 심부름 등 닥치는 대로 일을 하던 소녀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틈틈히 독서하는 모습을 보고 그녀를 모델로 청했다고 한다. 힘겹게 살아가는 소녀에게 책은 좋은 친구이자 스승, 미래의 꿈을 꾸게 하여준 삶의 동반자가 아니었을까. 독서로 충만해진 소녀의 감정이 그림 속에도 그대로 묻어나는 듯 하다. - 명화그림설명

아트샵꽁기 명화그림 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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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골무도회 1883년 작, 프랑스 파리 오르세미술관 명화그림소개
 
르누아르의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은 한결같이 온화하고 평화로운 미소를 짓고 있다. 또한 그의 화풍도 소박하지만 세밀한 표현이
되어 있어 기품이 넘치고 화려한 장식에는 오묘한 빛이 더해져 있다. 게다가 그의 풍경화는 그림 속을 걸어 들어가 산책하고픈 충동을 느끼게 한다. 힘들었던 사회현실을 잊게 할 만큼 그의 작품 속 도시인의 삶은 조화로운 일상의 환희에 가득 찬 사람들의 세상이다. 또한 시골의 풍경은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그는 스스로 정립한 회화의 본질에 대해 “회화는 벽을 장식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그러기에 그림은 예쁘고 아름다운 것 이어야 한다”는 단순하고 명료한 명제와 철학 위에 작품을 완성한다. - 명화그림설명

아트샵꽁기 명화그림 설명서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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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봄화병 1866년 작, 케임브리지 하버드대학 포그 미술관 명화 그림 소개
 
초기에  원색대비를 이용한 강한 느낌의 풍경화를 주로 그리던 르느와르는 정물화에 이르러서는 좀 더 절제된 기법을 사용했다. 한 층 부드러워진 필치와 온화해진 색감으로 따뜻하고 풍성함을 느낄 수있다. 이 그림은 화병 주위로 넘칠만큼  풍성하게 꽃을 담고있다. 흰꽃이 주를 이루지만 붉은색과 노란빛의 다른 종류의 꽃도 같이 표현함으로해서 다채로운 색감은 르느와르의 독자적 화풍을 잘 보여준다. - 명화그림설명

아트샵꽁기 명화그림 설명서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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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상파티(뱃놀이 일행의 오찬) 1881년 작, 워싱턴 필립스 컬렉션 명화그림소개
 
이 작품은 1881년 센느강변의 한 작은 마을 샤투에서 그린 그림이다. 인상주의 시절 그린 대표작<물랭 드 라 갈레트> 이후 다시 시도한 대작이기도 하고 도 인상주의 화법을 끝까지 추구하면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된다는 위기의식을 느껴 새로운 화법을 고민하던 당시 그려진 그림이기도 하다. 차양의 줄무늬를 통해 나뭇잎의 색상과 사람들의 보다 따뜻한 색조가 결합되고 있으며, 차양의 물결 같은 모서리는 인물들에게 나타난 곡선들을 자유롭게 반향하고 있다. 그림의 모든 것들은 아무리 작거나 우연한 것일지라도 세밀함과 풍부함으로 처리되어 있는 르느와르의 독특함 그림세계를 엿볼수 있는 작품이다. - 명화그림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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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화꽃병 1890년 작, 프랑스 루앙 보자르 미술관 명화 그림소개
 
르느와르 정물화 중 가장 화려한 느낌을 주는 작품으로 국화꽃이 만발한 화병을 생동감있게 묘사하였다. 잘못하면 지저분하거나 난해한 작품이 될 수 있는 것을 주변의 배경색상을 소재에 맞춰 조화롭게 그려 내면서 전체적으로 화사함을 갖추게 되었다.
인상파 대표화가인 르느와르의 풍부한 색채표현이 잘 드러나 있는 작품 - 명화그림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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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걀렛 풍차의 무도회 1876년 작,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명화그림 소개
 
이 그림은 몽마르트르에 있는 서민적인 야외 무도장에서 초여름의 햇빛이 나무 사이를 비추고 무리를 이룬 젊은 남녀의 춤과 즐거운 놀이를 그린 르느와르의 걸작이다. 이 그림은 젊은 날의 기쁨을 찬미한다. 여기에 등장한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들은 우아하고 아름답게 표현되어있다. 어두운 명암을 쓰지 않고도 햇빛과 그림자의 효과를 창조하는 르느와르의 기법이 두각을 나타내는 작품이다. - 명화그림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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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아노 치는 소녀들 1892년 작,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명화그림소개
 
르느와르는 인상주의에 깊게 물든 전반기의 화풍에서 벗어나, 점차 데생과 구도에 중요성을 부여하는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제 3공화국 당시 파리의 부유한 가정의 평온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 그림은 르느와르가 세잔느의 집에 머물 때, 시인 말라르메의 추천으로 정부로부터 주문을 받아 제작된 것이다. 두 소녀가 어떤 멜로디를 기억해 내려고 악보를 들여다보고 있다. 두 소녀의 양 볼마저 홍조를 띠고 있을 정도로 그림의 모든 것이 온화하고 따사로우며, 다양한 색조의 부드러운 곡선이 화면을 구성한다.  - 명화그림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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